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드라마 범인 누구? 줄거리, 결말 추리해보기

by 예드영애호가 2024. 8. 18.
반응형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드라마 범인 누구? 줄거리, 결말 추리해보기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드라마 2화가 끝났습니다. 극에 몰입이 순간적으로 확 빨려들어가는 느낌인데요. 제가 드라마를 보면서 든 범인 추리를 제 나름대로의 해석을 살려 해보겠습니다.


극중 변요한 (이하 극중이름 고정우라고 부르겠습니다)은 작은 지방 시골마을에서 자란 모범생 엄친아인데요. 그런 그에게 절친한 친구와 여자친구인 두 소녀가 있었습니다. 고3 수능이 끝나고 대학 의대에 합격해 더 할 나위없이 좋은 시간을 보낵고 있던 정우는 하루아침에 살인자가 됩니다. 바로 정우의 친구와 여자친구였던 보경과 다은을 죽인 살인범으로 정우가 지목된 것인데요.

하지만 정우는 그 순간이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습니다. 술을 마신 후 블랙아웃이 된 것인데요. 그 후 정우를 범인으로 낙인찍고 수사를 하는 경찰과 정우의 흐린 기억으로 인해 결국 거짓자백을 하게되고 정우는 10년형을 선고받습니다. 그 사이 두 소녀의 시신을 찾기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지만 결국 시신이 발견되지 않아 시신없는 살인사건으로 남겨지게 됩니다.

의대생에서 한순간 살인자가 되어버린 정우 설상가상 감옥에 있는 동안 아버지는 심장마비로 돌아가시고 어머니는 속죄하는 마음으로 정우의 면회를 한번도 오지 않습니다. 아마 죄수복을 입고 있는 아들을 보면 정말 자신도 아들이 살인자라는걸 인정해야 하는 상황을 받아들이지 못한 것 같습니다.

10년의 세월이 흐르고 정우는 출소를 하게되어 마을 고향으로 돌아오는데요. 10년의 세월을 정우만 바라보며 한결같이 짝사랑해준 나겸이 정우를 데리러 갔습니다. 가는 동안 나겸은 정우의 뒷모습을 보면서 혼잣말로 "미안하다" 는 말을 하는데요. 아마도 나겸도 10년 전 두 소녀 살인사건에 대해 뭔가 아는게 있는 것 같습니다.

정우가 마을에 돌아온 후 묘하게 느껴지는 마을의 스산한 분위기와 더불어 정우에게 밥을 해주려고 장을 보러 나간 어머니가 육교에 떨어져 의식불명 상태가 됩니다. 어머니를 누군가 밀어서 다리밑에 떨어진 상황같는데... 과연 어머니를 밀어서 떨어트린 사람은 누굴까요?



 

 



저는 이쯤에서 등장인물들을 떠올려보게 됩니다. 과연 두 소녀를 죽이고 정우 엄마까지 살해하려한 범인은 누구일까? 그리고 정우엄마는 왜 죽이려했을까?

화면에서 정우엄마의 뒤를 쫓아가는 남자는 분명 2명의 였습니다. 한명은 나중에 밝혀지길 정우 친구 아버지였는데, 아마도 정우 엄마를 누가 밀었는지를 본 목격자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 아버지는 약간 풍채가 있고 덩치가 있어서 다리가 좀 굵은 느낌이였는데 화면이 교차되면서 분명 호리호리한 마른 체형의 키가 큰 남자의 다리같은것이 겹쳐서 나왔습니다.


저는 여기서 생각한건데, 제가 생각한 범인은 바로 무천사랑병원 병원장입니다. 바로 박형식이죠.

시간을 돌려 다시 정우가 기억하는 보영의 마지막 모습을 떠올려보면 "걔 걸레야" 뭐 이런말을 하면서 정우의 차 안에서 크게 싸운 후 헤어진것으로 나옵니다.

과연 보영이 저 말을 왜 했을까 생각해보면... 다은은 고등학교때 돈을 벌기 위해 조건만.남을 했던게 아닐까 싶습니다. 거기서 만난 사람이 무천사랑병원 병원장 박형식이였던거죠.

드라마상에서 박형식이 너무 멀쩡하고 젠틀한 캐릭터로 나오는게 좀 이상합니다. 10살 연상인 아내와 살며 완벽한 커리어와 품성을 가진 인물...

거기다가 여기에 캐스팅 된 배우가 공정환이라면 분명 여기에 포인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은과 보영이 같이 죽게된 이유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아마도 다은을 구해주려다? 아님 보지말아야할 무언가를 목격하게 되어 같이 죽게된 건 아닐까요?

그래서 병원장 박형식은 범인을 정우로 만든 것 같습니다. 이 사실을 경찰서장 수오아버지는 알면서도 눈감아 준 것입니다. 자기 자식의 주치의 선생이니까요.

그렇다면 정우의 엄마는 왜 밀어버린것일까요? 정우엄마가 무언가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 아니면 정우의 아버지와 엄마를 평소 시기질투하는 누군가가 있었다?

아무튼 아직 2화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곧 소녀들의 시신이 발견되며 사건의 전개는 폭풍속으로 빨려들어갈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두 소녀를 죽인 범인은 저의 추리로는 무천사랑병원 병원장 박형식인데, 아직 정우어머니까지 죽이려 했던 이유는 확신에 차는 느낌이 없습니다. 이건 곳 3~4화가 공개되면 또 내 나름대로 추리를 해보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나의 주말을 즐겁게 해준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보고 줄거리와 범인이 누군지 추리해본 시간이였습니다.


반응형